벤츠 SL 63 AMG 프로


sI 63 amg for sale

벤츠 SL 63 AMG 로드스터

Benz SL 63 AMG 로드스터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스포츠 오픈카 중 하나로, AMG(아우토모빌 매체 그로스파하트&만후트) 부서에 의해 튜닝 및 제조되었습니다. 이 자동차는 SL 시리즈의 대표 모델로, 다이나믹한 운행 능력과 강력한 성능을 제시합니다. Mercedes-Benz SL 63 AMG 로드스터는 굉장한 가속력을 자랑하며, 5.5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엔진은 최고 577마력의 힘을 발산하여, 단지 몇 초 만에 100km/h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7단 이중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민첩한 변속과 목표하는 수준을 신속히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SL 63 AMG 로드스터는 뛰어난 운행, 그리고 견고성과 조종성을 제공하는 AMG 스포츠 사이드 스키트, 전용 AMG 브레이크 시스템, 스포츠 개량된 서스펜션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차량 내부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편안한 시트, 최신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이며하여 탁월한 운전 기술을 선보입니다.

벤츠 SL 63 AMG 기존 라인업

벤츠는 2000년대에 SL R230이 선보여졌으며, 이 차량은 획기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 후에는 SL R231 2000년대에는 SL R230이 선보였고, 이 시리즈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창의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R230은 긴 노즐과 차체의 유선한 곡선으로 인해 선명하고 세련된 외형을을 자랑했습니다. 또한, 자동으로 접히는 하드탑 컨버터블 루프를 갖춘 최초의 SL이기도 했습니다. 2012년에는 SL R231이 출시되었으며, 이 차량은 더욱 가벼워지고 성능이 향상된 제네레이션으로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R231은 알루미늄-강화 플라스틱 복합재료를 이용하여 차체의 무게를 줄이고, 새로운 엔진과 고급 기능을 도입하여 더욱 빠르고 경제적인 주행을 가능케 했습니다. 현재까지도 SL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급 오픈형 스포츠카 라인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각 세대마다 새로운 성능과 디자인 업데이트를 통해 SL은 항상 모던하고 뛰어난 이미지를 유지하며, 오픈형 스포츠카 열정을 갖춘 운전자들에게 명성 얻고 있다고 합니다.

벤츠 SL 63 AMG 출시

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토마스 클라인)가 지난 4월 공식 출시된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풀체인지 차량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The new Mercedes-AMG SL)’의 시리즈와 가격을 공표하였습니다. SL은 슈퍼 스포츠카의 전설이 된 레이싱 카 300 SL이 195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0년 간 시대를 거듭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로드스터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번 7 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는 AMG의 견고한 드라이빙 주행을 갖추면서도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시리즈입니다. 국내에서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 4MATIC+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 4MATIC+ 퍼포먼스’ 2종으로 출시되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 후 판매하였습니다.

벤츠 SL 63 AMG 가격

국내 가격은 Mercedes-Benz 벤츠 SL 63 AMG는 2억 3,360만원, 4메틱+ 퍼포먼스는 2억 5천 800만원으로 판매 될 예정입니다. 현재 사전 예약 판매 진행 중인 7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AMG의 강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추면서도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시리즈입니다. 국내에서는 ‘더 뉴 메르세데스-SL 63 AMG와 ‘더 뉴 메르세데스-SL 63 AMG 4MATIC+ 퍼포먼스’ 2종 만이 출시됐습니다.

벤츠 SL 63 AMG 외관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 외관은 긴 휠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한 전면 윈도우 등이 조화를 이뤄 SL 특유의 비율과 실루엣을 만들언 냈습니다. 곳곳에 적용된 AMG 스타일링 요소는 고성능 이미지를 부각하여, 실내는 300SL의 미니멀리즘 아날로그 디자인과 첨단 디지털이 조화를 이루는 ‘하이퍼아날로그’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제트키 터빈 노즐에서 영감 받은 송풍구 스타일링과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 11.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등이 조합되었으며. 토마스 클라인(Thomas Klein) Benz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신형 메르세데스-SL 63 AMG는 지난 70년간 럭셔리 로드스터 아이콘으로 인정받아온 헤리티지와 고성능 AMG 브랜드의 역동적인 감성이 만나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시리즈”이라며 “7세대 메르세데스-SL 63 AMG가 소비자들에게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제공하면서 럭셔리 스포츠 오픈카의 기준을 재정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sI 63 amg for sale

벤츠 SL 63 AMG 성능

Benz 메르세데스-SL 63 AMG에서 주목할 점은 성능입니다. AMG가 처음으로 자주 개발하여, 스포츠카의 활동성은 더욱 부각되었습니다. 엔진은 V8 4리터 트윈터보이며,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81.6kgm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약 3.6초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315km 입니다. SL최초로 사륜 구동 방식을 도입했으며, 뒷바퀴 조향 그리고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까지 두루 갖춰지면서 민첩성은 극대화되었습니다. 이번 차량에서 주목할 점은 소프트톱입니다. 이전 모델은 하드톱을 사용했지만 이번 7세대부터는 소프트톱을 이용합니다. 그동안 SL의 핵심 포인트는 하드톱이었기 때문에 이번 소프트톱 변화가 더 독특하게 다가옵니다. 소프트톱으로 바뀌었지만 전체 디자인은 클래식한 정통성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스포트톱이 열리는 타이밍은 약 15초이며, 시속 60km 이내에서 소프트톱을 열고 닫는 게 가능합니다.

벤츠 SL 63 AMG 스팩

6개의 AMG DYNAMIC SELECT 운행 모드 “Slippery”, “Comfort”, “Sport”, “Sport +”, “Individual” 및 “RACE” 모드는 SL 63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을 것입니다. 승차감에서 다이나믹까지 폭넓은 스포츠카 특색과 개별 운전 모드는 많은 주행 조건에 설정되어있습니다. 새로운 SL클래스는 벤츠에서 개발한 새로운 2+2인승 세단형 스포츠카로 프레임으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새시는 경량 복합알루미늄 구조로 설계하였으며, 프레임 강성을 최대로 올려 드라이빙 성능과 안전감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새로운 SL클래스는 전 시리즈보다 새시 강성을 18%로 개선 했다고 합니다. AMG SPEEDSHIFT MCT 9G는 특히 에너지 넘지는 운전 스타일을 지원하며 모든 주행에 진정한 모터 스포츠적 감각을 제공합니다. 다이나믹 셀렉트 운전 모드에 따라 스포티함에서 안락함까지 다양한 기어 변속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으며, 조용하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 경험을 제시합니다.

벤츠 SL 63 AMG 기능

이번 새로운 벤츠 메르세데스-SL 63 AMG 클래스에는 물리 버튼이 거의 없습니다. 공조, 사운드 조절, 내비게이션, 전화 등등 모든 인포테인먼트뿐 아니라 기능 제어들은 전부 터치와 슬라이드 동작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지만 이런 동작들이 계속되면 모니터에 지문이 엄청 묻기때문에 금방 더러워 질 수 있으므로 관리가 반드시으로 필요합니다. 어텐션 어시스트,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최대 210km/h의 속도로 차선을 유지), 교통 표지 지원, 능동형 차선 유지 지원 카메라를 이용하여 도로 표시나 도로 가장자리를 넘을 때 이를 감지하여 오너가 의도치 않게 운전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제어해 줍니다. 액티브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예방적 탑승자 보호 PRE-SAFE 등이 있습니다.

벤츠 SL 63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

Benz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는 AMG만의 극강의 운행감과 민첩성을 더하는 고성능 구성 요소들이 결합되어 드라이빙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킵니다. 옐로우 AMG 브레이크 캘리퍼부터 참신한 “RACE” 드라이브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더욱 역동적인 드라이빙 능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예외적인 상황에서도 스포츠카를 효과적으로 감속하고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속적으로 최대 제동을 수행한 후에도 안전한 제동 성능을 보여주어 운행 안전한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정교한 성능이 만들어낸 가벼운 무게로 다이마믹한 드라이빙과 향상된 민첩성을 선보입니다.

벤츠 SL 63 AMG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